SDF 다이어리

Ep.78

Ep.78'SDF 가로세로 낱말 퀴즈' 에 참가하시겠습니까?

2021.11.10

안녕하세요. 지적인 당신을 위한 하루! SBS D포럼이 전하는 SDF 다이어리입니다.
⛄?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가고, 어느덧 SDF2021 개최일도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SDF2021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다양한 소식을 준비해왔는데요, 함께 만나러 가보시죠!

📝 ○△□ <SDF 가로세로 낱말 퀴즈>에 참가하시겠습니까?
어렸을 적 신문이나 잡지 한 귀퉁이에 있는 낱말 퀴즈를 풀고 우편으로 응모 했던 분들, 계실 텐데요. 그 추억을 되살려 ‘SDF표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준비해 보았어요! SDF 다이어리가 한 땀 한 땀 100% 수작업🤣으로 만든 퀴즈 풀면서 SDF2021 핵심 키워드 함께 복습해 보실까요? 어려울 것 같다는 걱정은 마세요, 뉴스레터 구독자분들이라면 누구나 풀 수 있답니다!

✍🏻 정답을 제출해 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유기농 비건 핸드크림과 파우치 세트를 드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정답 입력 링크로 연결됩니다.)

👀 SDF2021의 올해 주제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와 관련된 키워드들로 구성돼 있어 어렵지 않죠? 구독자분들 모두 쉽게 맞힐 수 있지만, 아래 이미지로 힌트를 드릴게요! 눈에 확 띄는 단어들이 분명히 있을 거예요.

🎁 정답을 보내주신 분들 중 다섯 분 추첨해 유기농 비건 핸드크림과 파우치 세트를 드려요.
퀴즈 참여는 11월 14일, 일요일까지 가능하며 정답은 다음 주 레터에서 공개됩니다!

📰 SDF2021 뉴스 꾸러미!
🎉 SDF2021 특집 다큐 <나도, 청년입니다> 11월 11일 (목) 밤 12시 TV 편성!!

지난 9월, SDF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나도,청년입니다> 는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덕분에 TV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마다 다른 상황에서 다른 고민을 마주하며 살아가고 있는 다섯 청년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고,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나’가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됐었죠!

🌟11월 11일, 목요일에서 금요일로 넘어가는 🌜밤 🕛?12시! SBS 인기 프로그램 ‘리에 리를 는 그날 이야기’가 끝난 뒤 바로 이어지는 <나도, 청년입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
✋🏻 <나도, 청년입니다> 본·방·사·수 이벤트!
SDF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 이벤트 참여하고 브레이브걸스 유나 친필 사인 포스터 받아가세요!

🧐 참여 방법
📺 <나도, 청년입니다> 시청 인증샷 찍기!
② 다큐멘터리를 감상한 ‘찐 후기’와 함께 SNS 업로드!
③ 아래의 해시태그 포함은 필수!
#SBSD포럼 #나도청년입니다 #SDF2021 #브레이브걸스유나

본방사수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 세 분을 뽑아 브레이브걸스 유나의 친필 사인이 담긴 SDF 포스터를 보내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DF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해 주세요.

☑? 지난주, 구독자 여러분이 뽑은 “가장 궁금한 목소리” 1위는?
🍁🍂 가을엔 편지를 하겠어요~ SDF 소식 꾸러미! [Ep.77]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도 알려드릴게요! 오후 세션 중 가장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연사는 바로 SF작가 ‘닐 스티븐슨’ 이었습니다.

닐 스티븐슨 작가는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를 통해 ‘메타버스’와 ‘아바타’의 개념을 처음으로 소개했는데요. 30년 전, 자신의 상상이 현실이 된 지금, 그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한국 최초! 닐 스티븐슨과의 특별대담! 11월 18일 목요일, SDF2021 현장에서 만나 보세요!

🚨 "SDF2021 참가 신청 마감, D-4!”
1년에 단 한 번, SBS 사회공헌 지식나눔 프로젝트 SDF2021 참가 신청 기간이 4일밖에 남지 않았어요. 국내외 석학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SDF2021은 온라인으로만 참여 능한 거, 아시죠? 11월 14일, 일요일까지 SDF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신청해 주세요^^!!

※ 비대면 온라인 화상 포럼으로 진행되는 SDF2021 사전 등록 및 참가자는 방송, 온라인을 통해 본인의 얼굴이 노출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신청 약관에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꼼꼼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초 공개] SDF2021만의 특별한 무대!

구독자분들께만 살짝 공개합니다! SDF를 상징하는 D를 형상화 한 무대가 인상적이죠?
연사와 쌍방향 소통은 물론, 랜선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포럼을 즐길 수 있도록 AR(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까지 활용할 예정입니다. 11월 18일 목요일, 현장에서 공개될 SDF2021만의 특별한 무대✨ 기대하셔도 좋아요 😎!!

🌼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 뉴스레터는 SDF2021 D-1!! 11월 17일, ‘수요일’에 발송됩니다. 다음 주에 다시 만나요!
SDF다이어리를 보시고 소중한 의견이 떠오르셨다면 sdf@sbs.co.kr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전체 목록

SDF다이어리를 빠짐없이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