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 기술, 정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우주 저 너머까지

일시 : 2008년 05월 06일~08일 / 장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IT, 미디어,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서울디지털포럼의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조슈아 프린스 라무스 조슈아 프린스 라무스

건축가, REX 대표, 시애틀 중앙도서관,구겐하임 라스베가스 미술관의 설계자

조슈아 프린스 라무스는 뉴욕에 사무실을 둔 다국적 건축 디자인 회사 'REX'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다. 그는 로테르담에 본사를 둔 OMA (the Office for Metropolitan Architecture) 의 미국 사무소를 뉴욕에 설립한 파트너였다. OMA뉴욕 시절, 그는 시애틀 중앙도서관과 구겐하임 라스베가스 미술관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특히 시애틀 중앙도서관(Seattle Central Library)은 미국건축가협회(AIA, the 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s)에서 2005년의 가장 뛰어난 건축물 13개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타임(Time)지가 선정한 걸작 건축물로도 꼽혔다.

2006년 그는 OMA뉴욕사무소를 REX로 새롭게 출범시키고, 미국 켄터키주 루이스빌의 문화센터 겸 다용도 수변시설인 '뮤지엄 플라자', 텍사스주 달라스의 디 & 찰스 와일리 극장, 터키 이스탄불의 유명한 패션회사 바코(Vakko)의 새로운 본사, 노르웨이 오슬로의 스테네르센 박물관과 데이히만스케 도서관 등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예일대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하버드에서 건축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7년부터는 모교인 예일대의 객원교수가 되어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