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 새 장을 열다

일시 : 2009년 05월 27일~28일 / 장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IT, 미디어,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서울디지털포럼의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베르나르 스피츠 베르나르 스피츠

BSConseil 컨설팅 대표 (2009)

베르나르 스피츠는 프랑스 보험업계의 90퍼센트를 대표하는 주요 직능단체인 프랑스 보험업연맹 회장이다. 그는 미셸 로카르 전 프랑스 총리의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2000년부터 2004년까지 비방디 유니버설(Vivendi Universal)에서 전략부문을 총괄했다. 또한 그는 프랑스 소르본느 대학에서 디지털통신경제학을, 에섹 경영대학원에서 미디어전략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르몽드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했고, 베스트셀러 를 비롯해 , 등을 공동 집필했다. 베르나르 스피츠는 유럽의 대표적 싱크탱크인 En Temps Réel, Les Gracques, Aspen, Glocus, The Lisbon Council의 회원이다.

베르나르 스피츠는 프랑스에서 사업을 전개하려는 외국기업의 전략수립을 돕는 컨설팅 회사 BSConseil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2007년 12월, 프랑스 외무장관 베르나르 쿠쉬너는 베르나르 스피츠를 미디어와 정보기술 분야 한불 관계 특별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그는 레종 도뇌르 훈장(Chevalier de l’Ordre de la Légion d’Honneur)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