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준
노리(KnowRe) 공동창업자 겸 제품총괄책임자(CPO)
김서준은 맞춤형 수학교육 플랫폼 노리(KnowRe)의 공동창업자이다. 부대표 및 제품총괄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를 맡아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고 있다.
'한 명의 교사가 여러 명의 학생들을 가르칠 때 발생하는 집합식 교육의 한계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이 노리를 구상한 계기가 되었다. 단위 지식 수준으로 세밀하게 학생들의 성취도를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복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게임화된 디자인을 통해 즐겁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서울과학고등학교와 포스텍(POSTECH) 컴퓨터공학과에서 공부했으며, 썬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와 웹케시(Webcash), 모젯(Mozzet) 등에서 IT 서비스 기획과 개발을 경험했다. 베스트셀러 학습서 <수학의 눈을 찾아라>의 저자이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수학공부 방법론에 대하여 수차례 강연한 바 있다. 세탁기의 발명이 여성의 사회 참여를 이끌어내었듯 인류의 라이프스타일을 바람직하면서도 비가역적으로 변화시키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리는 구글과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글로벌 K-스타트업 2012’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뉴욕시 교육청이 주최한 교육앱 공모전 ‘NYC Schools Gap App Challenge’에서 우승하였으며,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교육회사 Top 10”에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교육기술 스타트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4년부터 미국과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런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