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진화
함께 만드는 공동체

일시 : 2016년 05월 19일~20일 /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IT, 미디어,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고 계신 서울디지털포럼의 연사들을 소개합니다.

안토니 살시토 안토니 살시토

마이크로소프트 공공교육 총괄 부사장

안토니 살시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통해 교육자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성취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의 목표는 현대화된 세계의 업무 현장에서 필수불가결한 기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학습 방법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살시토는 2009년 이 직책을 맡기 전 교육 매니저로 미국 전역에 걸쳐 일선 학교와 대학교를 지원하는 업무를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초석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의 출시를 도왔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미래학교」 (School of the Future) 설립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미래학교는 필라델피아 학구와 맺은 선구적인 파트너십의 결과물로 이제는 전세계에 수없이 많아진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스쿨(Microsoft Showcase School)의 효시이다.

살시토는 1992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입사했다. 입사 초년에는 윈도우 NT와 윈도우 95 제품 출시에 주력했다. 그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는데, 스티븐스 공과대학교 온라인 캠퍼스의 이사로 일해왔고, 미국창업교육재단(NFTE)과 워싱턴 주니어 어치브먼트(Junior Achievement of Washington), 유럽경영개발재단(EFMD), 전미지역사회교육협회(NCEA), 웨스턴 거버너스 대학(WGU)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살시토는 교육자는 영원히 교실의 영웅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데일리 에드벤처(Daily Edventures http://dailyedventures.com/)를 만들었다. 이곳에서는 전세계의 교육자와 학생, 교육사상 지도자와 학교 지도자의 영감 어린 이야기를 주요하게 다룬다. 여러분도 살시토(@AnthonySalcito)와 함께할 수 있다.